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에이치디씨아이파크몰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The Point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The Point 회원과 회사의 제반 권리·의무 및 관련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The Point 회원”(이하 "회원")이란 회사 또는 제휴사의 홈페이지(PC/모바일웹), 모바일앱을 통해 본 약관 제5조에 정해진 가입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 카드발급, 카드등록 등의 절차를 진행하여 정상적으로 The Poin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 ② “The Point 서비스”(이하 "The Point 서비스" 또는 "서비스"라 함)란 회사와 제휴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 사용, 할인, 이벤트 참여 등의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으로서, 그 주요 내용은 본 약관 제3조에서 명시된 바와 같습니다.
  • ③ “The Point 카드”(이하 "The Point 카드" 또는 "카드"라 함)란 회원이 The Poin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발급한 모바일 카드를 말합니다.
  • ④ “The Point”(이하 "포인트")란 회사와 제휴사에서 상품이나 서비스 구매 시 적립 또는 사용하도록 제공하는 서비스 포인트를 말합니다.
  • ⑤ “The Point 가용포인트” 또는 “The Point 잔여포인트”(이하 "가용포인트" 또는 “잔여포인트”라 함)란 회원이 적법하게 부여받은 포인트 중 이미 사용한 포인트를 제외한 나머지 포인트의 합계로서,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 ⑥ “The Point 통합아이디”(이하 "통합아이디")란 회사와 제휴사 온라인 서비스간 하나의 로그인 계정과 비밀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통합아이디를 통해 각 제휴사별 온라인 채널간 로그인 및 포인트를 적립 또는 사용 하는 수단으로 통합아이디가 사용됩니다. 단, "통합아이디"는 The Point 가입회원에만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 ⑦ “The Point 제휴사”(이하 "제휴사")란 회사와 The Point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제휴 계약을 맺고 The Point 서비스를 공동 제공하기로 합의한 회사로서 해당 회사의 영업점포 (이하 "제휴영업점") 및 인터넷 사이트(온라인쇼핑몰 포함, 이하 "제휴사 홈페이지")를 포함합니다. 추후 제휴사는 회사 및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추가 또는 서비스 계약 해지될 수 있으며 회사의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합니다.
  • ⑧ “The Point 홈페이지”이라 함은 회원이 온라인 및 모바일을 통해 The Poin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온라인 사이트를 말합니다.
  • ⑨ “The Point 모바일앱”이라 함은 회원이 모바일앱을 설치하여 The Poin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제3조 (The Point서비스 개요)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 1. 포인트 적립
    회원은 회사와 제휴사에서 상품이나 서비스 구입 시나 이벤트 등에 의해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회사와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일부 브랜드 및 상품은 제외 될 수 있습니다.
  • 2. 포인트 사용 서비스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여 회사와 제휴사에서 지정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 3. 할인 서비스
    회원은 회사와 제휴사에서 상품이나 서비스 구입시에 회사와 제휴사의 방침에 따라 상품 구매액의 일부를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개정)

  • ①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모바일 앱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The Point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 본 약관은 The Point 서비스에 가입된 회원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③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4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 모바일앱 푸시 또는 문자 통보
    • 회사의 모바일 앱 고지
    • 서면 통보 또는 전단고지
    • 제휴영업점 내 게시
    • 기타 회원 가입 시,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 등을 이용한 안내 등의 방법
  • ④ 회사가 영업양도 등의 방법으로 본 약관에 따른 계약관계를 이전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실을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하고 회원이 이에 대하여 30일간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The Point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⑤ 회사가 모바일앱 푸시, 또는 문자를 통하여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 기준으로 통보하며, 이 경우 회사가 적법한 통보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 ⑥ 본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 ⑦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발생일까지 탈퇴하지 않거나 별도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⑧ 본 규정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과 카드발급)

  •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에서 정한 서비스 The Point 모바일앱에서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개인정보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 등)'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원가입 과정 중 본인인증은 필수며, 본인인증이 완료되었을 때 The Point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만 14세 미만의 경우 가입이 제한되며, 외국인인 경우 본인인증이 가능한 경우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 ② 고객으로부터 회원가입 신청이 있는 경우 회사와 제휴사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후 고객에게 회원 자격을 부여할 수 있으며 회원 자격이 부여된 고객은 회사로부터 가입 완료 공지를 받은 시점부터 회원으로서의 지위를 취득하고 The Point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제6조 (카드 이용 및 관리)

  • ① 회원이 The Point 서비스를 회사와 제휴사에서 이용하고자 할 경우, 모바일 카드를 제시해야 하며 회사와 제휴사는 미성년자 여부나 본인 확인 등 합리적인 이유가 있을 때 회원에게 본인확인을 위한 식별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러한 요청을 있을 경우 요청에 응해야 정상적이고 원활한 The Point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② THE Point 카드 및 포인트 사용은 모바일 카드를 제시하여야만 가능하며, The Point 카드 및 포인트를 제3자에게 임의적으로 대여 또는 사용하게 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③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The Point카드를 타인(가족, 동거인 등 포함)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경우,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타인이 The Point카드를 사용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방치한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④ The Point카드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합니다. 카드분실, 도난 등의 사고가 발생할 경우, 해당 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회사 및 제휴사에 즉시 통지하여야 합니다.
  • ⑤ 회사 및 제휴사는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③항에 따른 통지를 받을 경우, 즉시 사고 등록 및 해당 회원카드의 사용을 중지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사 및 제휴사는 회원이 본 조 제④항에 따른 통지를 하기 이전에 발생한 손해, 본 조 제2항 내지 제4항 및 기타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등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사고의 경우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한 통보로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제3)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 1) 회원가입 신청 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 2) 포인트의 부정적립 및 부정사용 등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3) 회원이 사망한 경우
    • 4) 다른 회원의 The Point 홈페이지 및 The Point 모바일앱 이용을 방해하거나, 통합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5) The Point 홈페이지 및 The Point 모바일앱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6) The Point 홈페이지 및 The Point 모바일앱의 화면에서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7) The Point 홈페이지 및 The Point 모바일앱 화면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
    •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9)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10) 기타 The Point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11) 회사와 제휴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The Point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 ③ 본 조 제②항의 사유로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회사로부터 해당 사유 발생에 대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제②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④ 본 조 제①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②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회원의 탈퇴 요청시 회사가 회원탈퇴 처리의 완료를 통보하는 시점에 탈퇴가 완료됩니다.
    • 2) 회원자격상실의 경우 통보일에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사의 통보여부와 상관없이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해당 회원에게 기 제공된 The Point서비스와 관련된 권리나 의무 및 포인트는 해당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 ⑤ 회원탈퇴시 회사가 제3조 제①항에서 정의한 모든 서비스 제공이 중단되며, 통합아이디로 가입한 제휴사의 회원 자격도 동시에 상실됩니다.

제8조 (포인트 적립)

  • ① 포인트는 회원이 회사와 제휴사에서 판매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회사와 제휴사에서 주최하는 이벤트, 추가 적립 서비스 등 마케팅 활동 등과 관련하여 획득한 포인트를 말합니다.
  • ② 회사나 제휴사는 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회원에게 약정에 고지된 바에 따라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포인트를 산정, 부여합니다. 단, 포인트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 포인트 = (상품 및 서비스의 실 결제대금) × (고지된 포인트 적립률)
    • 포인트 적립방침은 회사의 모바일 앱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③ 포인트는 구매 당일 자동 적립이 원칙이나, 이벤트 및 제휴사의 정책에 따라 추후 적립될 수 있습니다. 가용화 되어 사용 가능한 포인트는 The Point 홈페이지 및 The Point 모바일앱 서비스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④ 제휴사의 방침에 따라 일부 제휴사 또는 제휴영업점에서는 포인트 적립 또는 사용이 불가할 수 있으며, 일부 제휴사의 경우에는 별도의 적립률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제휴사 또는 제휴영업점이나 제휴사 홈페이지에 해당 내용을 별도로 표기하거나 안내합니다.
  • ⑤ 사용가능포인트를 보유한 회원은 회사나 제휴사에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상품 구매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사용가능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 ⑥ 포인트는 회사가 정하는 적립률 또는 회사와 제휴사간에 약정된 적립률에 따르며, 적립되는 포인트 중 소수점 이하의 단위는 절삭 됩니다. 회사나 제휴사가 별도로 정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포인트, 제휴사 포인트 또는 제휴상품권, 모바일 쿠폰 등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 결제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포인트 적립률이 적용되거나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 또는 제휴사는 회원의 구매 또는 결제 시 안내할 수 있습니다.
  • ⑦ 회원이 회사와 제휴사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입함으로써 적립 받는 포인트에 대한 결제·정산은 회사를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 ⑧ 포인트 적립은 회원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때 동시에 적립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회사나 제휴사가 공식적으로 허용한 기한이 있는 경우 회원은 본인의 구매내역에 한하여 그 기간 내 구매가 이루어진 영업점에서 구매 영수증을 제시함으로써 소급하여 적립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나 제휴사는 내부방침에 따라 포인트 소급 적립 청구 기간 변경이 가능하고 경우에 따라 회원의 소급 청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⑨ 포인트 적립률 및 기준은 회사와 제휴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9조 (포인트 사용)

  • ① 가용포인트를 보유한 회원은 회사 또는 제휴사에서 The Point카드를 제시하는 등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상품 구매대금 또는 서비스 이용대금의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사용가능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적립된 포인트의 사용 순서는 가용포인트 중에서 소멸 일자가 빠른 포인트부터 우선적으로 차감됩니다. 단, 일부 포인트의 경우 예외적으로 우선 차감될 수 있습니다.
  • ② 포인트 사용의 기준, 사용 가능한 최저 포인트 및 사용단위 등(이하 “포인트 사용방침”이라 함)은 내부 방침에 의하여 필요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사용방침의 변동사항은 The Point 홈페이지, 제휴사 홈페이지, 제휴영업점 내 고지물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지됩니다. 또는 영업점 매장 내 고지물 중 1가지 이상 방법으로 고지됩니다.
  • ③ 1 포인트는 1원과 동일한 가치를 가지며 10포인트 이상 적립된 경우 10포인트 단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주차 요금 결제의 경우 1,000포인트 이상) 포인트는 이용대금 등 결제 시 사용하거나 당사가 미리 정하여 안내한 가맹점 등에서 물품 또는 용역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휴사의 포인트 사용방침에 따라 제휴사의 물품 또는 용역 구매 시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원은 상품이나 서비스의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 외에 회사나 제휴사가 지정한 사은품을 포인트를 사용하여 교환해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단, 이를 위해서는 회사나 제휴사가 정한 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⑤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나 제휴사에서 인정하는 본 약관 제3조 제1항 6)의 "포인트 선물하기" 서비스, 기타 예외적으로 허용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포인트 선물하기"에 따라 타 회원에게 양도 받은 포인트는 다시 타 회원에게 재 양도는 불가하며 회사 방침에 따라 해당 포인트 사용 유효기간 및 양도 금액 한도/횟수의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항은 The Point 모바일 앱에 고지합니다.
  • ⑥ 포인트 사용 후 사용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가 매출취소, 반품, 기타의 사유에 의해 취소되었을 때, 가용포인트가 마이너스(-)인 경우 잔여 가용포인트가 해당 참여사 및 제휴사별 포인트 사용단위로 적립되기 전까지 포인트 사용이 불가합니다.

제10조 (기존 제휴사 포인트 및 서비스 연계 전환 불가)

회사나 제휴사가 운영 중이거나 운영을 종료한 멤버십 서비스 및 지급 포인트는 The Point 서비스와 무관합니다. 따라서 본 The Point 서비스의 회원 가입과 상관 없이 회원이 회사나 제휴사가 제공하는 다른 서비스의 회원으로서 제공받아 보유한 포인트 또는 적립금은 해당 서비스에서 별도로 정한 방침을 따릅니다.

제11조 (포인트 정정, 취소)

  • ① 적립된 포인트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7일 이내에 회사나 해당 제휴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나 해당 제휴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정정절차를 마쳐야 합니다. 단, 회원은 필요한 경우 포인트 적립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 (영수증 등)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가 회원에게 포인트를 지급하였으나 회원의 매출취소, 반품, 기타의 사유에 의해 포인트의 적립이 취소되는 경우 취소분만큼 자동 차감됩니다. 잔여포인트가 포인트 취소분 보다 부족한 경우에는 마이너스 포인트로 관리되며, 추후 적립되는 포인트와 상계 됩니다.

제12조 (포인트 유효기간 및 소멸)

  • ①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최초 적립일로부터 2년(24개월)이며, 유효기간 만료일의 익월에 먼저 적립된 포인트부터 월 단위로 자동 소멸됩니다. 단, 이벤트 등 경우에는 회사 또는 제휴사의 방침에 따라 포인트 유효기간을 달리 적용할 수 있으며, 회원의 포인트 적립 시 별도로 고지된 유효기간이 적용됩니다.
  •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포인트가 소멸됩니다.
    • 1) 회원 탈퇴로 인한 포인트 소멸
      본 약관 제7조 제①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탈퇴시, 회원탈퇴 요청일 현재까지 적립된 포인트는 소멸되므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 2) 즉시탈퇴 및 자격상실로 인한 포인트 소멸
      본 약관 제7조 제②항 및 제③항에 따른 회원 탈퇴시, 적립된 포인트는 복구가 불가한 상태로 즉시 소멸되며,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 만료 이내에 재가입하더라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본 조 제1항의 유효기간 만료에 따른 포인트 소멸시, 소멸예정 포인트, 소멸시기 등 포인트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보유 포인트가 10포인트 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포인트 소멸일 1개월 전 모바일앱 푸시, 카카오 알림톡, SMS 중 1가지 방법으로 고지하며, 회원이 회사 The Point 홈페이지 또는 The Point 모바일앱에서 소멸 예정 포인트 확인이 가능하도록 조치합니다.

제13조 (개인정보 수집)

  • ① 회사와 제휴사는 회원이 가입신청을 할 때 제공하거나 The Point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각종 개인정보 뿐만 아니라 사전에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어 회원이 다양한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정보를 수시로 수집 및 저장할 수 있으며 이를 분석하여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활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The Point 홈페이지나 제휴사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등을 따릅니다.
  • ② 회사와 제휴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별도 양식에 따른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를 받고 있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회사나 제휴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나 제휴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와 제휴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 ① 회사는 서비스를 회원에게 최적화하기 위한 목적과 서비스의 활성화를 통한 고객지향적인 마케팅 수행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에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수집된 개인정보를 활용하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에 기재된 자에게만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 ②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전항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에 기재된 자 이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단,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 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2) 통계작성 연구 또는 마케팅 활동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되어 제공하는 경우
    • 3) 상품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4)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5) 회사 또는 제휴사와 관련하여 합병, 인수, 포괄적 영업양도 등이 있는 경우 합병 후 회사, 인수회사 및 영업양수인에 대하여 제공하는 경우
    • 6)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③ 회사는 포인트 결제 및 정산 등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 및 포인트 관련 정보 등을 제휴사에 제공하거나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④ 회사가 제휴사 등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려는 경우 동조 제②항 단서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에 대하여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3) 제공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제15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①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수집 또는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한 경우라도, 상법,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일정기간 동안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상품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2. 상법
      • 계약서, 신청서, 청구서 등 영업 관련 중요 서류 : 10년
  • ②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한 경우라도 하더라도 해당 개인정보 이용 목적과 관련된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관련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회원의 관리)

  • ① 회원은 회원탈퇴를 통해 본 약관과 관련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과 관련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그 경우에도 회사와 제휴사는 제15조에 한하여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은 회사나 제휴사가 고지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회사나 제휴사에 대하여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통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와 제휴사는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①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철회 및 본 조 제②항의 규정에 의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 개인정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17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 ①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취급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관계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 ③ 회사의 개인정보취급 수탁자와 그 업무의 내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18조 (개인정보 관리)

  • ①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를 위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관리합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와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의 연락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② 본 조 제①항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관리책임자는 회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별도의 약관변경 절차는 생략합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합니다.

제19조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서비스 개요)

  • ① 회사는 회원에게 보다 나은 The Poin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본 약관 제2조 제⑧항의 The Point 홈페이지 및 제2조 ⑨항의 The Point 모바일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② 전항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별도의 가입 절차에 따라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20조 (멤버십 홈페이지 및 모바일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①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무선인터넷 서비스 포함)(이하 "인터넷상 서비스"라 함)의 종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The Point 홈페이지(PC/모바일웹 포함) 서비스
    • 2) The Point 모바일앱 서비스 서비스
  • ② 회사는 전항의 인터넷상 서비스를 통해 포인트 관련 각종 조회 및 이용 서비스 밀 정보제공 서비스를 제공하며, 일부 서비스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회원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통합 ID &Password)

  • ① 회사는 회원이 The Point 홈페이지 및 HDC아이파크몰 모바일앱을 원활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의 ID와 비밀번호를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향후 통합아이디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제휴사 홈페이지는 회사와 제휴사 방침에 따라 추가·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The Point 홈페이지를 제외한 제휴사 홈페이지 이용 시에는 해당 제휴사가 정한 방침에 따라, 해당 제휴사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등의 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회원 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ID와 비밀번호의 관리를 소홀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③ 회원은 자신의 회원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에 즉시 자신의 비밀번호를 바꾸고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④ 회원은 본인의 신상관련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는 인터넷을 통하여 수정, 추가하거나 유선을 통하여 지체 없이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 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⑥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⑦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②항, 제⑤항, 제⑥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2조 (인터넷상 서비스 관련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또는 타인의 정보 도용
  • 2) 회사에서 게시된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 3) 회사가 지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4)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하거나 제3자의 명예 손상 및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5)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② 회원은 인터넷상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③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④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⑤ 회사는 게시된 내용을 게시물의 동일성을 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편집, 이동시킬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 각 호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 2.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3.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거나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5.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6. 탈퇴자가 게시한 게시물
    •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24조 (사이트의 연결과 회사의 책임)

  • ① The Point 홈페이지 및 The Point 모바일앱은 타 사이트에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에 의해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해당 연결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5조 (광고게재 등)

  • ① 회사는 회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서 정한 요건에 따라 e-mail 및, SMS, 모바일앱 푸시, DM 등을 이용하여 개별 회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회원에 대해서는 더 이상 e-mail 및, SMS, 모바일앱 푸시, DM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6조 (서비스의 변경)

  • ① 회원에게 제공되는 포인트 및 기타 관련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정책이나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본 약관 제4조 제③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단, 제휴사의 일방적 폐업, 부도, 파산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② 전항의 통지한 서비스 변경일 이후 회사가 포인트 적립률을 변경할 경우 회원은 변경된 포인트 적립률에 의하여 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으며, 포인트 사용기준이 변경될 경우 변경된 사용기준에 의해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서비스의 중단)

  •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전기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4)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5) 기타 국가 비상 사태 나 천재 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② 회사는 본 조 제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사는 e-mail 또는 인터넷상 서비스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서비스 중단사실을 알려드립니다.

제28조 (서비스의 종료)

  • ①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4조 제③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 ② 전항의 통지한 서비스 종료일 이후 회원은 회사와 제휴사에서 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지 못하며, 기 적립된 포인트는 회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까지 본 약관과 회사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29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본 약관 제21조 제①항에 근거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련 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준수합니다.
  • ③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상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예측이 가능한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 ④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30조 (회사의 책임)

  • ①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인터넷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④ 회원이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31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2조 (분쟁조정 및 관할법원)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법원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