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아이파크몰 회원가입

I'PARK mall

  • 1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 2 회원정보 입력
  • 3 가입완료

이용약관

제 1장 목적

본 약관은 이용자가 HDC 현대아이파크몰(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제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장 정의

  • "사이트"란 회사가 컴퓨터 등 전자통신설비장치를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유용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웹 사이트상의 관련 서비스를 말하며, 또한 인터넷 웹사이트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이용자"란 아이파크몰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아이파크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아이파크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아이파크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아이파크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아이파크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탈퇴(해지)"라 함은 "HDC 현대아이파크몰" 또는 "회원"이 회원가입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개인정보"란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i-Pin 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제3장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회사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사업자 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개정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당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 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래도 적용됩니다.
    다만 이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내용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장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상품 또는 용역과 관련한 판촉 행위
    • 기타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 서비스 및 회사가 정하는 업무
  • 회사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와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회사가 운영하는 문화센터 홈페이지에 대한 강좌 수강신청 및 변경, 취소에 대해서는 문화센터 이용을 위해 별도로 마련한 이용안내 규정에 따릅니다.

제 5장 서비스의 중단

  •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되는 경우 및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회사는 위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 중단된 경우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장 회원가입

  •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회사는 위와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에 해당하지 않는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가입 양식 작성시 "실명제"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법정대리인(부모)의 사전동의를 받아야 하는 만14세 미만의 회원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원은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그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 회원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사가 운영하는 문화센터 홈페이지와 통합 ID를 진행할 경우, 이와 관련된 사항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제 7장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탈퇴 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정기간 회원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타인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 다른회원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회사 화면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 시키는 경우
    • 회사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기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악의적으로 온라인 포인트 적립 등을 이용하여 혜택을 취하는 경우
    • 회원 가입, 탈퇴를 반복하여 서비스 제공에 혼선을 초래할 경우
  •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장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공지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9장 온라인 포인트

  • 다음의 경우 온라인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 온라인 포인트 사용가능 조건 및 소멸에 대한 내용이 별도로 고지된 경우

제 10장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아래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i-Pin 번호, 자택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SMS수신여부, 이메일, 메일수신여부, 질문, 답변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 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 관계법령에 의해 제공할 의무가 발행 하는 경우
    • 신속한 이용문의 상담 및 이용자의 불만처리 업무 등 회사의 상담업무에 필요한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여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맞춤서비스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HDC 현대아이파크몰 백화점사업부 마케팅팀 서일엽 부장 (02-2012-0044 / ianseo@iparkmall.co.kr)

제 11장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ㆍ용역ㆍ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회사는 수신거절의 의사를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 및 SMS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2장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 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회원의 본 조 의무 위반으로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3 이용자의 의무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에 게시된 타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ㆍ화상ㆍ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 14장 사이트 연결 (회사와 연결된 사이트와의 관계)

  • 회사와 연결된 '웹사이트'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를 말합니다.
  • 회사는 연결된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 하는 재화ㆍ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불법적으로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5장 저작권 귀속 및 이용제한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 에 귀속합니다.
  • 이용자는 "회사"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6장 분쟁해결

  •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담당부서를 두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회사는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시행령 제10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17장 재판권 및 준거법

  •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 및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조정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 및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조정은 민사소송법상 법원을 제1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제 1장 목적

본 약관은 이용자가 HDC 현대아이파크몰(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제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장 정의

  • "사이트"란 회사가 컴퓨터 등 전자통신설비장치를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유용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웹 사이트상의 관련 서비스를 말하며, 또한 인터넷 웹사이트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이용자"란 아이파크몰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아이파크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아이파크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아이파크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아이파크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아이파크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탈퇴(해지)"라 함은 "HDC 현대아이파크몰" 또는 "회원"이 회원가입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개인정보"란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i-Pin 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제3장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회사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사업자 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개정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당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 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래도 적용됩니다.
    다만 이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내용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장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상품 또는 용역과 관련한 판촉 행위
    • 기타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 서비스 및 회사가 정하는 업무
  • 회사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와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회사가 운영하는 문화센터 홈페이지에 대한 강좌 수강신청 및 변경, 취소에 대해서는 문화센터 이용을 위해 별도로 마련한 이용안내 규정에 따릅니다.

제 5장 서비스의 중단

  •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되는 경우 및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회사는 위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 중단된 경우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장 회원가입

  •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회사는 위와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에 해당하지 않는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가입 양식 작성시 "실명제"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법정대리인(부모)의 사전동의를 받아야 하는 만14세 미만의 회원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원은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그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 회원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사가 운영하는 문화센터 홈페이지와 통합 ID를 진행할 경우, 이와 관련된 사항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제 7장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탈퇴 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정기간 회원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타인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 다른회원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회사 화면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 시키는 경우
    • 회사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기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악의적으로 온라인 포인트 적립 등을 이용하여 혜택을 취하는 경우
    • 회원 가입, 탈퇴를 반복하여 서비스 제공에 혼선을 초래할 경우
  •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장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공지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9장 온라인 포인트

  • 다음의 경우 온라인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 온라인 포인트 사용가능 조건 및 소멸에 대한 내용이 별도로 고지된 경우

제 10장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아래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i-Pin 번호, 자택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SMS수신여부, 이메일, 메일수신여부, 질문, 답변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 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 관계법령에 의해 제공할 의무가 발행 하는 경우
    • 신속한 이용문의 상담 및 이용자의 불만처리 업무 등 회사의 상담업무에 필요한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여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맞춤서비스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HDC 현대아이파크몰 백화점사업부 마케팅팀 서일엽 부장 (02-2012-0044 / ianseo@iparkmall.co.kr)

제 11장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ㆍ용역ㆍ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회사는 수신거절의 의사를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 및 SMS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2장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 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회원의 본 조 의무 위반으로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3 이용자의 의무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에 게시된 타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ㆍ화상ㆍ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 14장 사이트 연결 (회사와 연결된 사이트와의 관계)

  • 회사와 연결된 '웹사이트'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를 말합니다.
  • 회사는 연결된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 하는 재화ㆍ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불법적으로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5장 저작권 귀속 및 이용제한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 에 귀속합니다.
  • 이용자는 "회사"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6장 분쟁해결

  •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담당부서를 두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회사는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시행령 제10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17장 재판권 및 준거법

  •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 및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조정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 및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조정은 민사소송법상 법원을 제1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인증수단 선택

  • 나이스 휴대폰인증
    고객님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