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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I'PARK mall

아이파크몰 소개

HDC 현대아이파크몰 홈페이지 이용약관


제 1장 목적

본 약관은 이용자가 HDC 현대아이파크몰(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제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장 정의

- “사이트”란 회사가 컴퓨터 등 전자통신설비장치를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유용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웹 사이트상의 관련 서비스를 말하며, 또한 인터넷 웹사이트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이용자”란 아이파크몰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아이파크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아이파크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아이파크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아이파크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아이파크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탈퇴(해지)”라 함은 “HDC 현대아이파크몰” 또는 “회원”이 회원가입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개인정보”란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i-Pin 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제3장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회사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사업자 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개정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당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 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래도 적용됩니다. 다만 이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내용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장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상품 또는 용역과 관련한 판촉 행위
     기타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 서비스 및 회사가 정하는 업무
- 회사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와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회사가 운영하는 문화센터 홈페이지에 대한 강좌 수강신청 및 변경, 취소에 대해서는 문화센터 이용을 위해 별도로 마련한 이용안내 규정에 따릅니다.


제 5장 서비스의 중단

-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되는 경우 및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회사는 위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 중단된 경우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장 회원가입

-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회사는 위와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에 해당하지 않는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가입 양식 작성시 "실명제"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법정대리인(부모)의 사전동의를 받아야 하는 만14세 미만의 회원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원은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그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 회원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사가 운영하는 문화센터 홈페이지와 통합 ID를 진행할 경우, 이와 관련된 사항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제 7장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탈퇴 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정기간 회원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타인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다른회원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회사 화면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 시키는 경우
     회사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기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악의적으로 온라인 포인트 적립 등을 이용하여 혜택을 취하는 경우
     회원 가입, 탈퇴를 반복하여 서비스 제공에 혼선을 초래할 경우
-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장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공지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9장 온라인 포인트

- 다음의 경우 온라인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온라인 포인트 사용가능 조건 및 소멸에 대한 내용이 별도로 고지된 경우


제 10장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아래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i-Pin 번호, 자택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SMS수신여부, 이메일, 메일수신여부, 질문, 답변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 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관계법령에 의해 제공할 의무가 발행 하는 경우
     신속한 이용문의 상담 및 이용자의 불만처리 업무 등 회사의 상담업무에 필요한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여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맞춤서비스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HDC 현대아이파크몰 영업본부 마케팅팀 서일엽 이사(02-2012-0164 / jycho@iparkmall.co.kr)


제 11장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ㆍ용역ㆍ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회사는 수신거절의 의사를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 및 SMS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2장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 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회원의 본 조 의무 위반으로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3장 이용자의 의무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에 게시된 타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ㆍ화상ㆍ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 14장 사이트 연결 (회사와 연결된 사이트와의 관계)

- 회사와 연결된 '웹사이트'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를 말합니다.
- 회사는 연결된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 하는 재화ㆍ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불법적으로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5장 저작권 귀속 및 이용제한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 에 귀속합니다.
- 이용자는 "회사”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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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장 분쟁해결

-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담당부서를 두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회사는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시행령 제10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17장 재판권 및 준거법

-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 및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조정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 및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조정은 민사소송법상 법원을 제1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