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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I'PARK mall

아이파크몰 소개

제1장 총칙


  • 제1조(목적)
    • 본 준칙은 HDC 현대아이파크몰의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 기준 및 이와 관련한 절차를 정함으로써 윤리적인 경영활동을 촉진함에 그 목적이 있다.

  • 제2조(적용범위)
    • 본 준칙은 HDC 현대아이파크몰(이하 회사라 한다.)의 업무를 수행하는 모든 임직원과 협력사등을 포함하는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하여 적용한다.

  • 제3조(용어의정의)
    • 윤리위원회
      • 회사의윤리강령을 실천.평가하고, 윤리행동준칙을 제정.시행하며,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하는 위원회를 말한다.
    • 윤리위원회 사무국
      • 윤리위원회 사무집행과 직무수행을 지원하기 위한 제반 업무를 수행하는 기구를 말한다.
    • 계약주/영업주
      • 회사의 임대매장의 계약자 및 그 계약자와 계약을 체결하고 실영업을 행하는 영업주를 말한다.
    • 협력회사
      • 회사와 거래관계를 갖는 모든 개인이나 법인을 말한다.
    • 이해관계자
      • 회사 및 임직원의 행위나 의사결정에 의해서 영향을 받는 사내외의 모든 개인,법인국가기관, 기타 단체를 말한다.

제2장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 제4조(고객가치 창조 및 봉사)
    • 고객이 회사의 존립 기반임을 명심하여, 모든 행동과 판단기준을 고객의 입장에서 최우선적으로 생각한다.
    •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개방하여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감동을 주어야 한다.
    • 좋은 품질의 상품을 적정한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 고객에 대한 최상의 서비스임을 인식하고 이를 위해 힘쓴다.

  • 제5조(고객의견 존중 및 약속 이행)
    • 고객의 정당한 요구는 성의를 다하여 신속하게 응대하여 처리한다.
    • 고객에게 항상 정직하게 진실한 정보를 제공한다.
    • 고객에게 한 약속은 반드시 지켜 고객의 신뢰를 받도록 한다.

  • 제6조(고객응대)
    • 적극적으로 고객의 의도를 차악하고, 겸손하며 친절한 태도로 성의있게 응대하여야 한다.
    • 모든 고객을 공평하게 대하며 차별하지 않는다.
    • 고객이 있는 곳에서 잡담을 하거나 회사의 기밀이나 임직원의 결점을 말하지 않는다.
    • 회사에 대한 좋은 감정을 가질 수 있도록 밝은 표정과 올바른 예절로 대한다.

  • 제7조(고객의 정보보호)
    • 회사의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한 정보를 업무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다.
    • 고객에 대한 정보는 고객 당사자의 사전 동의없이 외부에 누설 또는 제공하지 않는다.

제3장 주주에 대한 책임과 의무


  • 제8조(성실경영 및 주식의 시장가치 극대화)
    • 임직원은 장기적 안목으로 전략적 경영을 함으로써 경영성과를 높여 주식의 시장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한다.
    • 창의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혁신과 개선활동을 하여 시장상황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불확실한 미애레 대비하여야 한다.

  • 제9조(기업경영의 법령 준수 및 투명성 유지)
    • 경영활동은 적법한 원칙과 절차에 따른다.
    • 경영기록의 작성 및 관리는 합리적이고 타당선 있게 하여 투명성을 유지하도록 한다.

  • 제10조(소액주주의 의견 경청 및 반영)
    • 소액주주의 정당한 의견을 경청하여 경영에 반영하도록 최선을 다한다.

제4장 계약주/영업주에 대한 책임과 의무


  • 제11조(계약주/영업주의 이익과 권리 보호)
    • 회사는 계약주/영업주의 이익과 권리 보호에 최선을 다한다.
    • 상호 WIN-WIN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한다.

  • 제12조(의견 경청 및 반영)
    • 계약주/영업주의 정당한 의견을 경청하여 경영에 반영하도록 최선을 다한다.

제5장 협력회사에 대한 책임과 의무


  • 제13조(평등 기회 부여)
    • 회사는 협력회사에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기회를 제공한다.
    • 거래에 필요한 정보를 공평하게 제공하여 서로에게 이익이 되도록 한다.
    • 모든 거래는 정당한 절차에 의해 이루어져야 한다.

  • 제14조(공정한 거래)
    • 모든 거래는 관련 법규를 준수하며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루어지도록 한다.
    • 상호거래시 정당한 상품을 정당한 가격으로 하여 상호간 이익이 되도록 한다.
    • 모든 거래는 정당한 절차에 의해 이루어져야 한다.

  • 제15조(협력외사에 대한 비윤리적 행위 금지)
    • 업무와 관련하여 협력회사로부터 금품, 향응, 접대 또는 편의제공 등을 받아서는 안된다. 다만, 사회 통념상 용인되는 수준일 때에는 예외로 한다.
      대가성이 있거나 사회 통념상 용인되는 범위를 벗어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담당 부서장을 경유하여 윤리위원회 사무국에 사전 또는 사후 반드시 신고하여야 한다.
    • 불가피하게 금품 등을 수취한 경우에는(부표1)의 방법에 따라 처리하여야 한다.
      • 기타 비윤리적 행위 금지
      • 가) 협력회사로부터 금전차용을 해서는 안된다.
      • 나) 업무와 관련하여 협력회사로부터 개인의 편의나 영리를 목적으로 자산을 임차하거나 담보를 제공받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 다) 업무와 관련하여 협력회사로부터 동산, 부동산을 정상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매입 하여 실질적인 이익을 취해서는 안된다.
      • 라) 기타 업무와 관련하여 협력회사에 비윤리적 행위를 하지 않는다.

  • 제16조(협력회사에 대한 전파 및 홍보)
    • 회사의 윤리헌장, 윤리강령, 윤리행동준칙을 협력회사에 전파, 홍보하여 협력회사가 동참하도록 적극 지원한다.

제6장 임직원의 책임과 의무


  • 제17조(기본 윤리)
    • 임직원은 회사의 경영이념, 목표 및 가치를 이해.공감하고, 일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고 자신의 일에 완벽을 기하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여야 한다. 또, 엄무오류로 인한 손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 인직원은 회사의 규정을 준수하며 일에 대한 정열과 열정을 가지고 회사의 가치 찰출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 임직원은 직무태만, 관리감독 소홀 및 월권행위를 하여 회사에 손실을 끼치거나 명예를 손상시켜서는 안된다.
    • 상스러운 언어, 모욕적어, 타인을 비하하는 언어 등 부적절한 언어와 행동을 하여 회사의 명예와 임직원으로서의 품위를 손상시켜서는 안된다.
    • 임직원은 회사의 기본질서를 바탕으로 동료, 상하, 거래처간의 존경과 신뢰를 쌓아 밝고 명랑한 직장을 만드는데 노력하여야 한다.
    • 사내의 모든 S/W는 정품을 구입하여 사용하여야 하고, 불법 S/W를 부단으로 복제, 사용 하지 않는다.

  • 제18조(도전과 혁신, 협조와 화합을 통한 공헌)
    • 임직원은 항상 도전적인 자세로 업무를 혁신시키고 꾸준히 개선시키는 노력을 한다.
    • 임직원은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서 조직의 힘을 증대시킨 수 있도록 동료 및 관련 부서와의 의사소통과 협조를 원활히 하여 경영성과를 높인다.

  • 제19조(능력과 실적에 의한 공정한 대우)
    • 임직원은 나이, 학연 및 성별 등에 관계없이 능력과 실적에 따라 공정한 대우를 받는다.
    • 회사는 임직원의 능력과 실적에 따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편가하며, 정당하게 보상하도록 최선을 다한다.

  • 제20조(회사재산 및 정보보호)
    • 임직원은 공금을 횡령하거나 유용해서는 안된다.
    • 임직원은 회사재산을 고의적으로 파손 또는 훼손해서는 안된다.
    • 임직원은 근무시간 중 컴퓨터를 이용한 게임, 채팅, 영화감상, 개인의 주식거래, 불건전한 사이트 검색 등을 해서는 안된다.
    • 임직원은 회사정보를 사내.외에 누설 또는 유출해서는 안된다.

  • 제21조(비윤리적 행위 금지)
    • 직원 상호간의 선물 제공을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가) 상사가 부하에게 제공하는 경우
      • 나) 생일 등 기념일에 부서원들간에 자비로 제공하는 선물
      • 다) 대가선이 없는 순수한 감사 표시
    • 직무관련 금전, 이익 수취 금지
      • 가) 업무와 관련하여 대가성이 있는 금품은 수취해서는 안되며, 불가피하게 수취하게 될 경우 사전 또는 사후 반드시 신고를 하여야 한다.(부표1)
      • 나) 업무와 관연하여 금품수수행위를 요구하거나, 상사가 이를 인지하고도 묵인해서는 안된다.
    • 금전대차 및 연대보증 행위 금지
      • 가) 직원 상호산 금전대차를 해서는 안된다.
      • 나) 직원 상호간 연대보증 및 상호보증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 경조사 부조금 수수 원칙
    • 직원 상호간 경조사의 부조는 자발적으로 하며, 사회 일반 관행에 따른다.
    • 임직원의 경조사항을 협력회사 등에 무리하게 통보하여 부담을 주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 성희롱 금지
    • 회사는 성희롱 예방교육을 의무적으로 년 1회 이상 전 사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임직원은 이를 이수하여야 한다.
    • 임직원은 성적인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언동을 금하며, 임원 및 관리자는 수시로 점검하여 성희롱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 기타 객관적으로 비윤리적으로 판단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한다.

  • 제22조(임원의 사회적 책임 및 국제적 기준 준수)
    • 임원은 사회적 책임을 명시하여 기회와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회사경영에 대한 투명성과 합법성 등 국제적 기준에 따라 행동하는 모범을 보인다.
    • 임원은 가능한 모든 지식과 정보를 활용하여 충분한 연구검토 후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하여야 하며, 이에 따른 책임을 진다.

  • 제23조(회사와 개인의 이해 상충 회피)
    • 임직원은 본 준칙을 이행함에 있어서 회사와 개인의 이익이 상충할 경우에는 회사전테의 이익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 제24조(자기계발)
    • 임직원은 자율적으로 자기계발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여 자질과 능력을 높이도록 한다.
    • 회사는 임직원에게 필요한 핵심역량을 파악하여 이에 필요한 교육계획을 수립하여, 임직원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상사는 부하의 적성과 소질을 고려하여 충고와 지도를 아끼지 않는다.

제7장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과 의무


  • 제25조(법규 준수 및 건전한 기업활동)
    • 회사는 국가와 사회의 가치관을 존중하며 관련법규를 준수하고,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존재가 되도록 노력한다.
    • 건전한 기업활동을 통하여 사회를 발전시킴으로써 사회적 부를 창출하고 국민생활의 질을 향상시켜 국가발전에 이바지한다.

  • 제26조(정치 불개입)
    • 회사는 정치에 관여하지 않는다.

  • 제27조(환경과 자연보호)
    •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육 및 점검활동을 통해 화재, 가스 등으로 인한 사고예방에 노력한다.
    • 각종 시설물(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등)에 대한 정기 점검을 철저히 하여 고객 등 사용자가 안전하게 이용하도록 한다.
    • 위해 작업장의 발굴, 개선을 통해서 재해 및 사고를 예방하는데 노력한다.

제8장 포상 및 징계


  • 제28조(포상)
    • 윤리위원회는 임직원으로부터 회사 윤리의 정착을 위해서 모범적인 직원에 대한 추천을 의뢰 받아, 해당자를 조사
      심사한 후 인사위원회에 포상을 의뢰할수 있다.

  • 제29조(징계)
    • 윤리강령 및 윤리행동준칙에 저촉되는 행위를 한 경우레 윤리위원회 및 그 사무국은 경중에 따라
      윤리위원회의 결정으로 인사위원회에 회부하여 인사 관련 규정에 따라 심의 및 징계 조치를 한다.


(부표1)

  • 1.금전 수취시 처리 방법
    • (1) 금전 수취인 명의로 은행을 통하여 금전을 제공한 이해관계자의 소속회사(개인일 경우 그 개인) 앞으로 송금하여야 한다.
    • (2) 반송 사유와 성의에 대한 감사의 뜻 그리고 향후 동일한 사례의 재발 방지를 당부하는 서신을 담당 부서장 명의로 무통장 입금표와 함께 이해관계자에게 송부하여야 한다.
    • (3) 신고자는 신고서 및 서신과 무통장 입금표 사본 등 처리결과를 윤리위원회 사무국에 제출하여야 한다.
  • 2. 선물 수취시 처리 방법
    • 이해관계자로부터 선물이 전달된 사실을 알지 못한 경우나 거절함이 무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등의 불가피한 상황에서 수취한 경우레는 상사에게 반드시 보고하고 다음 (2) ~ (4) 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한다.
    • 변질 우려가 있어 반송이 불가능한 상품은 사회복지시설 등에 성물로 제공한 이해관계자의 소속회사 대표자 명의로 기증한 후 선물의 내역, 수량이 적힌 영수증을 수취하여 1. (2)항의 방법으로 송부하고, 1. (3)항에 따라 결과를 제출한다.
    • 반송이 가능한 경우 선물을 제공한 이해관계자의 소송회사 대표자 앞으로 접수된 선물을 반송하고,
      아때 1. (2)항의 서신을 함께 손부하고 1. (3)항에 따라 결과를 제출한다.
    • 변질의 우려는 없으나 파손 등으로 반송이 어려운 경우에는 윤리사무국에 제출하고 윤리위원회 사무국은 공개매각,
      사회복지시설에의 기증 등의 처리방법을 결정하여 처리한 후에 선물을 제공한 이해관계자의 소속회사의 대표자에게 1. (2)항의 방법으로 송부하고 1. (3)항에 따라 결과를 제출한다.